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는 뭘까? 같은걸까? 나도 한두가닥 생기네.

by 백싸리7 2020. 3.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치와 흰머리에 대해서 간단한 포스팅을 하려고요.
전부터 궁금했거든요. 새치와 흰머리의 차이는 뭘지. 아니면 혹 같은 것일지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10대~30대까지는 새치.
40대부터는 흰머리.같거든요.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봤어요.
아! 그 전에 저도 몇개월전부터 한두가닥정도 나더라고요. 뽑지는 않고 짧게 잘랐어요.
머리카락은 소중하니까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폭풍검색을 해보니 같은거다. 다른거다. 이렇게 나뉘더라고요.

같다는 입장은 둘다 결국 흰색머리, 흰머리카락이다. 라는 말인 것 같았어요.
맞는 말이긴 해요.

다르다는 입장에서는
새치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스트레스, 영양상태등으로 발생하고.
흰머리는 멜라닌색소 능력이 떨어지는 나이. 즉 노화로 인해서 생긴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래서 새치와 흰머리를 구분하는 방법으로.
새치는 주변의 검은 머리카락과 굵기가 같은데 색깔만 하얀색인 경우.
흰머리는 주변의 검은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약해서 잘 끊어지는 경우로 구분한다고 해요.

그럼 위 논리로 보면 저는 새치네요.
어쨌든 새치든 흰머리든 그냥 머리숱이나 많았으면 좋겠네요.
제 맘 이해하시죠? 여기서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