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택배음식)

[양배추브로콜리즙비교]속이부대낄때,위염,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즙.유어네이처vs즙쟁이(원재료,함량,칼로리,가격,영양정보등)

by 백싸리7 2020. 1. 26.
반응형

평소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으로 속이 부대낄때를 대비해 먹고 있던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즙과 선물로 들어온 유어네이처 유기농양배추브로콜리즙 비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설날에 부모님댁에 갔다가 선물로 들어온 유어네이처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즙을 평소 위가 안좋은 저에게 먹으라고 부모님께서 주셨어요.




기존에 먹고 있었던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즙도 거의 다 먹어가던 참에 아주 감사한 선물이었습니다!
유어네이처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즙은 이번에 처음 먹어봤어요. 박스는 40개짜리였어요.
10개씩 종이케이스에 따로 넣어져 있었고요.

빨대도 들어있더라고요. 근데 저 빨대는 기존에 집에 있던 빨대예요.




이제 본격적으로 비교사진 올립니다.
유어네이처와 즙쟁이 두 제품다
내용량은 90ml 이고요. 칼로리도 23kcal 입니다.

원재료와 함량비교를 해보면.
*유어네이처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즙
유기농양배추브로콜리추출액92.7%[고형분3%,유기농양배추(배합함량98.5%),유기농브로콜리(배합함량1.5%)],유기농 사과주스농축액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즙
양배추브로콜리혼합추출액94%[고형분2%,유기농양배추70%,유기농브로콜리15%,케일,샐러리,당근,정제수],사과농축액

그냥 보면 양배추브로콜리추출액이 즙쟁이가 조금 높아 보이지만 자세히 들어가서 보면.
유어네이처가 고형분이 3%로 양배추함량이 더 높아요. 즙쟁이에는 양배추외에 브로콜리, 케일,샐러리,당근등 다양하게 들어있고요.

두 제품 다 유기농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사용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영양정보도 보시면 큰 차이는 없지만 유어네이처에 단백질이 1% 있는게 보이네요.
네이버 쇼핑 검색기준 가격.
유어네이처 60포 26,260원(11번가 할인가)
즙쟁이 60포 21,900원(지마켓)

보니까 유어네이처가 30개짜리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60개를 기준으로 최저가로 보이는 곳으로 비교해봤습니다. 가격변동은 있을 거에요. 확실히 가격은 즙쟁이가 저렴해요.



이제 즙의 색깔과 맛을 비교해볼건데요.
밝기나 각도차이가 있어서 색깔은 객관적으로 구분하기가 좀 어렵지만요.
대략적으로 유어네이처가 좀 더 어두운 갈색빛에 가깝고 즙쟁이는 맑은 붉은 빛 갈색 같아요.
당근이 들어가서 그런걸 수도 있어요.

맛은 차이가 좀 났어요.
유어네이처 유기농 양배추브로콜리가 양배추향과 맛이 더 진한데 사과주스농축액이 들어있어서 그런가 주스먹는 느낌도 약간 났어요.
즙쟁이는 양배추맛과 기타 재료들이 섞여서 달여진 맛?이 아주 조금 더 나는데 사과농축액이 완화를 시켜줘서 이것도 마시기 수월했어요.
제가 비위도 좋은 편이고 한약이나 즙을 잘 먹어서 그런가 두 제품다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효과는 솔직히 그날 먹은 음식과 스트레스정도 환경에 따라서 위장 상태가 좋았다 안 좋았다를 반복해서 딱 뭐라고 말씀은 못 드려요.
다만 안 먹는 것 보단 낫다는 걸 그냥 어렴풋이 느끼기때문에 마시는 거에요.
평소에 하루 한팩씩 양배추브로콜리즙을 주스처럼 드세요. 탄산이나 기타음료보다는 훨씬 좋잖아요.^^
이상으로 유어네이처와 즙쟁이 양배추브로콜리즙 비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