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새송이버섯부침만들기] 감자전분가루와 계란을 이용한 새송이버섯전 만드는 방법!

by 백싸리7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올릴 레시피는 새송이버섯전인데요.

밀가루없이 감자전분가루와 계란을 넣고 만드는 방법이에요!



메인재료 새송이와 감자전분가루 계란,소금,후추만 있으면 돼요.
만약 감자전분가루가 없으시면 새송이버섯을 후라이팬에 부칠 때 작게 부치시면 돼요. 이따 뒤에도 언급을 할거지만 전분은 솔직히 없어도 돼요.




감자전분가루는 롯데슈퍼 초이스엘 제품을 사용했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유통기한도 넉넉해요. 쌀가루가 조금 섞였네요.

감자전분 칼로리와 영양정보도 나와있어요.



개인적으로 감자전분은 조금만 넣고 계란을 많이 넣은 전이 더 맛있어요. 계란으로만 하면 더욱더 맛있겠지만 제가 크게 부칠거라서요.

감자전분을 약간 넣어야 잘 부쳐지더라고요.



작게 미니전으로 만드실거면 감자전분은 넣지마시고 계란으로만 부치세요. 혹시나 감자전분맛에 호불호가 좀 있을 수 있거든요.

안전하게 가시려면 작게 부치시는 걸 추천해요!



저번에 사두고 사용 안 하고 있던 다이소 기름종이를 깔아봤어요. 오~ 기름을 아주 잘 빨아들이네요. 생각보다 새송이버섯전이 담백하게 돼서 마음에 들어요.^^* 기름종이 쓸만 하네요.

정말 새송이버섯계란부침이 뽀송뽀송하죠?



맛은 구수하고 속안이 촉촉하고 새송이버섯 특유의 꼬득꼬득한 식감이 재미있었어요.
개인적으로 느타리버섯전을 더 좋아하지만 새송이버섯도 꽤 괜찮네요.

간장에도 콕! 찍어서 먹었어요~! 새송이버섯계랏전은 새송이를 납작하게 썰고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살짝 묻히고 계란물을 입힌 후 하나하나 정성껏 부치는게 사실 제일 맛있어요.^^ 제가 만들어본 방식은 좀 더 빠르고 편하게 하기위한 방법임을 알려드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