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쏭달쏭한 용어

[게임용어,언어,줄임말뜻정리]힐무새,팟지,빠대,에임,탑신병자,우정머,이걸나진이,이걸진에어,서렌,한타,배린이,인간파밍,간디,여포/옵치,롤,배그

by 백싸리7 2020.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즐겨보는 유튜브 먹방을 시청하다가 종종 듣게 되었던 게임 용어,줄임말 뜻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먹방을 보다보면 가끔 게임언어,단어들이 나오는데요. 그때마다 저건 뭔말이야~ 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이런 게임을 안 하거든요. 그래서 잘 몰라요.




힐무새, 팟지, 빠대, 에임은 오버워치게임 줄여서 옵치에서 사용하는 용어더라고요.

그렇군요. ^^




탑신병자, 우정머, 이걸 나진이, 이걸 진에어는
롤(리그오브레전드 줄임말)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이고요. 뜻은 위에 정리했어요.

서렌, 한타도 롤에서 사용하는 것 같은데 한타의 경우 오버워치에서도 쓰는 것 같았어요.




배린이, 인간파밍, 간디, 여포는 배틀그라운드 줄임말 배그에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진짜 공부 안 하면 절대로 무슨뜻인지 알 수 없는 단어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 설명이 쉬운 용어들만 추린거에요. 다른건 뜻을 말해줘도 그 뜻안에 또다른 게임규칙과 용어가 있어서 뭔말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최근에 유튜브에서 입짧은 햇님님이 배그하는 모습을 보니 꽤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근데 전 그냥 초단순 레이싱게임이나 농장에서 동물키우고 식물키우고 돈버는 게임이 아직까지는 좋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