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쏭달쏭한 용어

블랙독증후군 뜻은? (신조어/인싸용어:이생망,반박,아바라,갑통알,윰차,별다줄,혼바비언,자낳괴,흑우)

by 백싸리7 2019.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신조어, 인싸용어 포스팅을 하려고요.
그 전에 먼저 최근에 2회까지 본 드라마의 제목 블랙독과 블랙독증후군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독
사전적인 뜻은 우울증, 낙담 등의 부정적인 의미라고 하네요.
그래서 블랙독 드라마가 1회, 2회를 보는동안 고구마만 한가득 주었나봐요.
스트레스 풀려고 드라마를 봤다가 예전 회사 다닐때 안 좋았던 기억만 왕창 떠올리고 기분만 다운됐어요. 이걸 계속 봐야하나 고민중이에요.

블랙독증후군
색이 검다는 이유만으로 검은색 유기견 입양을 꺼리는 현상을 말하다고 합니다.
인간의 편견과 차별에 대한 뜻도 있는 것 같고요.

블랙독 드라마를 보면서 블랙독의 뜻을 찾다가 이런 증후군까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어요.
참 씁쓸하고 우울한 현실이네요.

분위기를 바꿔서 오랜만에 신조어, 인싸용어 몇가지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갑통알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 라는 뜻이에요.
이건 예능에서 몇번 들은 단어인데요.
처음엔 몰랐는데 뜻을 보니 아~이거였지.라고 생각이 나더라고요.

윰차
윰은 유무의 줄임말로 윰차는 유명인 무명인 차별을 뜻한다고 해요.
유명한 사람한테는 잘 해주고 무명인에게는 잘 해주지않는 그런 차별을 말한다고 해요.
이건진짜 생각도 못한 말이네요.

흑우
호구에서 시작해서 변형된 말.
투자나 도박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어로 매번 잃기만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해요.
그냥 호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어쩐지 제가 이 단어를 주식 게시판에서 봤거든요.
어딘가 익숙하다 했어요. 이제 뜻을 알겠네요.
여긴 흑우없제? 이런 글을 본 것 같은데 호구없지? 라는 뜻이었군요.

별다줄
별걸 다 줄인다. 진짜 별걸 다 줄이네요.

혼바비언
혼밥을 먹는 사람.

자낳괴
자본주의가 낳은 괴물.
이건 유튜브에서 자주 듣던 말이네요.
이미 알고 있었어요.
돈을 위해서 뭐든 하는 사람........서글퍼지네요.

이생망
이번 생은 망했다. 그쵸. 망했죠..헛!
아니에요. 망하지 않았어요. 아직 바꿀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많이 남았습니다. 힘을 냅시다!

반박
반말모드 박탈(참고로 '반모'는 반말모드 라고 하네요.)
채팅이나 게임 할때 사용하는 신조어 같은데요.
이 단어를 쓸 일이 있을진 모르겠네요.

아바라
아이스바닐라라떼
처음에 이 단어를 봤을땐 아바라가 뭐지? 했다가 뜻을 보고 아~~했던 기억이 나요.
근데 또 잊고 있었네요. 줄임말 너무 어려워요.
그만 줄였으면 좋겠어요.ㅋ

이상으로 블랙독, 블랙독증후군 뜻과 신조어, 인싸용어 이생망,반박,반모,아바라,흑우,갑통알,윰차,별다줄,혼바비언,자낳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