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티스토리 다음최적화까지 4개월 걸림.고객센터 2번문의 끝에 성공. 블로그검색유입,방문자수증가!

by 백싸리7 2020.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래는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검색 최적화 성공으로 즐거운 포스팅을 준비중이었어요.

그런데 이번엔 구글이 저를 버리면서 좋았던 기분이 다시 ㅜㅜㅜ. 구글 내용은 맨아래에 한번 더 간단히 언급예정입니다.
혹시 해결방법 아시는 분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아! 여기서 말씀드리는 최적화는..
다음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이름으로 검색을 했을때 사이트에 딱 보이는 것을 말해요.
이렇게 되면 포스팅했던 글들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건가봐요.
그런데 보통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시작 30일~40일이면 최적화가 된다고 하는데 저는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블로그시작한지 한달이 넘었을때 첫번째 문의글을 다음고객센터에 남깁니다.

다음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가셔서 문의 누르시고 작성하시면 돼요. 서비스와 문의분류에서 계속 고민하다가 저는 검색, 통합검색으로 선택했어요.

my 에 들어가시면 제가 문의했던 글들이 보여요.
작년 12월에 1차문의. 최근 3월7일에 2차문의.


먼저 1차문의때 질문내용과 고객센터답변입니다.
원래 캡처떠서 올렸었는데 모바일 친화 오류가 나서 캡처사진들 전부 삭제했어요. 이해부탁드려요.

답변은 결국 안 된다는 거였어요.
저는 고객센터문의하면 될줄 알았거든요.
근데 좌절을 하고나니 다음검색은 그냥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몇달이 더 흐르고 계속 기다려도 최적화가 안되자 이젠 화가 나더라고요. ㅎㅎ

2차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
다행히 이번엔 감사하게도 재수집처리를 해주셨더라고요. ㅜㅜ 감사합니다!

답변을 받은 날이 3월10일이었어요.
그럼 최적화 이전과 이후의 방문자수, 다음검색유입을 비교해봐야겠죠.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최적화 되기전의 방문수와 다음검색유입수. 이와중에 구글1 ㅜㅜ
다음. 31
다음.19

3월10일. 최적화 성공후 다음유입수와 방문수.
구글은 보이지도 않네요.ㅜㅜ

다음.62
다음.101

어제 3월11일 다음 검색유입이 드디어 네이버를 이기는 모습을 보게 되네요.ㅜㅜ

이런날이 올줄은 몰랐어요. 더불어 전체 방문수도 늘었죠? 평균 100대였다면 이젠 200대로 넘어왔어요. 그동안 제 글이 다음에선 진짜 별로인가? 라는 생각까지 했었는데 그게 아닌 것 같아 마음이 좀 풀리더라고요.


이젠 구글이 2월 24일부터 저를 버린이야기를 할게요.

구글에서 잘 보이던 제 글들이 딱7개를 제외하고 100개이상 되는 글들이 아예 누락이 되었어요.
서치콘솔을 확인하니 색인은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어있었고요. URL검사에서 등록이 되어있다고 하니 제가 추가로 어쩔방법이 없더라고요.

다만 제외됨이 200건이 넘는 것과 제외됨의 이유가 적절한 표준태그 포함된 대체 페이지 라는데요. 찾아보니 어디에선 이게 문제가 없다는 분도 있고 또 어떤분은 저처럼 이런 문제로 2달째 구글노출이 안 된다는 분도 계셨어요.

혹시 해결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좀 더 찾아보고 안 되면 저도 구글을 버리려고요.ㅜ
어쩔 수 없죠...에효..
그래도 혹시 해결되면 포스팅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