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유튜브Youtube]추천채널,영상(법륜스님의 즉문즉설, 닥터U와 함께)마음이 힘들때.불안할때. 스트레스를 잘 받는 예민한 성격완치방법.

by 백싸리7 2020.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우연히 유튜브 youtube를 둘러보다가 보게된 영상 몇가지와 채널을 추천하는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매번 먹방만 보다가 법륜스님 즉문즉설 강연 동영상이 보이길래 들어가봤거든요.
전에 회사다니면서 힘들때 법륜스님책을 사서 읽었고 조금은 위로가 되었기에 동영상을 끝까지 볼 수 있었어요. 참고로 저는 무교입니다.

채널명은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 이고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무료강연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리는 것 같았어요.

저는 조회수가 꽤 높은 2개의 영상을 봤는데요.
1) 나보다 더 힘든 사람
31분짜리 동영상이었는데요. 초반엔 중년남성분이 고민을 말씀하시고 법륜스님의 말씀이 이어집니다.
이분은 예전 가난했던 기억과 폐업의 위기로 현재 많이 불안해하고 계셨어요.
18분쯤 지나서는 중년여성분의 사연이 나옵니다.
사랑하는 남편을 떠나보낸지 한달정도 밖에 되지않아 울면서 말씀하셨는데 저도 같이 눈물이 나더라고요.
어쨌든 이 영상은 초반에 고민을 말씀하신 남성분보다 남편을 떠나보낸 여성분이 더 힘들기때문에 영상제목이 나보다 더 힘든 사람인 것 같았어요.
사실 저는 남의 불행을 보고 난 그나마 낫다. 라고 위로하고 싶진 않아요. 나 자신이 힘든데 내가 그 보다 덜 힘든 상황이라고 안 힘든건 아니잖아요.
그렇지만 이 영상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영상에 나오는 법륜스님의 말씀들이 사연의 주인공들에게도 그리고 저에게도 충분히 위로가 되었고 힘이 되었다고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실거에요.^^ 링크는 혹시 저작권문제가 있을까봐. 걸지 않을게요. 왕소심.ㅋ

2) 열심히 살았으나 결과는 참담합니다
이 동영상은 정말 열심히 살았지만 자신때문에 아빠가 돌아가셨다는 죄책감으로 괴로워하는 청년의 이야기였어요. 사연이 길었지만 끝까지 봤는데요. 이것도 괜찮았던 것 같아요.

법륜스님 채널은 구독을 했고요. 종종 즉문즉설 무료강연 영상들을 볼 예정입니다.

닥터U와 함께는 아직 구독은 안 했는데요.
이것도 우연히 연관 동영상으로 뜬걸 보고 클릭하게 된건데요.
"예민한 성격 완치훈련" 이라는 동영상은 저같이 예민해서 여기저기 아프고 스트레스를 잘 받는 분들은 꼭 보셨으면 해서 추천영상으로 올렸어요.
영상은 13분정도로 짧은 편이에요.
둔감훈련이라는게 나오는데 저는 이거 꼭 해보려고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