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KRW 뜻은? 주요 나라별 화폐 단위, 환율 알아보기

by 백싸리7 2023. 2. 28.
반응형

오늘은 KRW 뜻과 주요 나라별 화폐 단위, 환율에 대한 포스팅을 할까 해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부터 정리할 정보들은 전부 네이버에서 검색한 내용을 바탕으로 했다는 점 말씀드려요. ^^*

 

 

 

먼저 KRW의 뜻이 뭔지 검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원((한국 화폐 단위))라고 영어사전에 뜻이 나오더라고요.

모두들 아시겠지만 KRW 원은 우리나라에서 쓰는 화폐 단위잖아요. 그리고 네이버 오픈사전에 보면 "원화의 영어표기(Korean Won)을 줄인 것"이라고 나와요. 이것까지는 몰랐는데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되네요.^^


이렇게 krw 뜻을 찾다보니 다른 나라 화폐 단위도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또 검색을 해보다가 환율도 정리해 놓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서 주요 나라별 화폐단위와 환율도 찾아봤어요.

*환율 뜻: 자기 나라 돈과 다른 나라 돈의 교환 비율. 외국환 시장에서 결정된다. [정보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2023년 2월 28일 오전 기준 환율>

 

 

네이버 환율이라고 검색하면 달러 환율 밑에 나라별 통화명, 매매기준율, 전일대비, 등락률 표로 나오길래 제일 앞에 나온 것만 캡처해서 올려봤어요. 가장 위에는 역시나 미국 USD가 보이네요.

다음은 일본 JPY, 유럽연합 EUR, 중국 CNY, 영국 GBP, 호주 AUD, 캐나다 CAD, 뉴질랜드 NZD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환율하면 미국의 화폐단위 달러(USD)를 가장 먼저 떠올리잖아요. 오늘 오전(2023년 2월 28일) 기준으로 1달러 환율이 1,315.90원이었네요. 횡보 아니면 좀 더 떨어질 줄 알았는데 순식간에 다시 또 오른 걸 보면 주식을 하는 입장에서 걱정이 되네요. ㅜ.ㅜ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그다음으로 일본 화폐단위 JPY 엔화를 볼게요. 오늘 오전에 네이버에서 검색한 결과인데요. 환율은 100엔 기준으로 965.55원으로 나왔어요. 이걸 보니 우리나라에서 한창 천냥백화점이 활성화되었을 때 일본에는 100엔 샵이 있다는 말을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단순하게 그럼 100엔 당 우리나라 돈 천 원으로 생각하면 되겠구나 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요.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다음은 일본만큼 우리나라와 가까운 중국의 화폐단위 CNY 위안입니다. 뉴스를 보다보면 달러, 엔화만큼 위안화도 종종 듣게 되는 것 같아요. 이것도 환율이 어떻게 되나 찾아보니 1위안이 189.19원이었네요.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다음은 연관 검색어에 엔화 달러, 위안 달러가 보이길래 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1달러에 몇 엔인지, 몇 위안인지가 나오는 거였네요.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려요.

 

 

 

 

여행 관광지로 예전부터 싱가포르와 홍콩도 인기가 많았잖아요. 그래서 여기도 화폐 단위와 환율이 어떻게 되나 찾아봤어요. 싱가포르의 화폐단위는 싱가포르 달러(SGD), 홍콩은 홍콩 달러(HKD)로 나오네요. 달러는 미국 달러만 생각을 했는데 새로운 걸 또 알아갑니다. 당연히 환율도 다 달랐어요. 위에 캡처본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사진정보출처: 네이버 나라 검색>

 

 

다음은 어떤 나라를 알아볼까 생각을 하다가 필리핀으로 관광, 어학연수도 많이 가잖아요. 그래서 선택한 필리핀의 화폐단위는 페소(PHP)라고 나오네요. 그 외에 수도 마닐라, 언어, 종교, 인구, 면적, GDP 정보도 나오길래 같이 캡처해 봤어요.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다음은 여행의 맛에서 재밌게 봤던 나라 태국이 생각나서 선택을 해봤어요.

 

반응형

 

태국(타이, Thailand)의 수도는 너무나 유명한 방콕, 화폐단위는 태국 밧(THB)을 사용하네요.

 

 

<사진정보출처: 네이버 나라 검색>

 

 

네이버에 밧 환율로 검색을 해보니 1바트에 37.59원으로 나왔어요. 그렇군요.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다음은 쌀국수로 유명한 베트남~!

얼마 전 나 혼자 산다 팜유 패밀리들이 갔던 베트남 달랏을 보고 저도 정말 가고 싶었어요. 그런데 돼지고기 케이크는 먹고 싶지 않더라고요. ㅋㅋ 아무튼 제가 외국 여행을 간다면 이것저것 생각을 했을 때 베트남이 가장 유력할 것 같아요.

 

 

<사진정보출처: 네이버 나라 검색>

 

 

그럼 베트남(수도-하노이)의 화폐단위는 뭘까요? 위 캡처본에 이미 나와있듯이 베트남은 동(VND)을 사용해요.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환율을 보면 100동에 우리나라 돈 5.53원이라고 나와요. 그래서 tv에서 출연진들이 기념품을 살 때 단위가 5만 동, 10만 동 이랬었나 봐요.

 

 

<사진정보출처: 네이버 나라 검색>

 

 

마지막으로 인도네시아(수도-자카르타)입니다! 여기는 몇 년 전에 부모님이 친구분들과 갔던 여행지예요.

인도네시아의 화폐단위는 루피아(IDR)

 

 

2023.2.28 오전 기준 환율

 

 

환율은 100루피아 8.64원이네요. 언제 외국으로 여행을 가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나라로 가든지 그 나라가 어떤 화폐를 쓰는지 그리고 환율은 어떻게 되는지 정도는 꼭 숙지하고 가야 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