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용품 등 후기

[듀플렉스 건식전기다리미] 가성비 좋은 자취필수품 건식다리미! 가끔 사용하시는 분 추천.

by 백싸리7 2019. 11. 7.
반응형

제가 독립해서 살면서 초반에 샀던 물건 중 현재도 사용하고 있는 저렴하지만 꽤 쓸만한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듀플렉스 건식 전기다리미예요. 부모님과 살 때는 제 돈으로 다리미를 사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는데요.

그래서 당연히 처음에는 살 생각도 못 하고 있다가 옷 빨래를 하고 셔츠나 바지가 구겨져서 펴지지 않을 때 정말 난감하더라고요. 급하게 휴대용 매직기로 억지로 폈었는데요. 그마저도 잘 펴지지도 않았어요.


가성비 건식다리미

고민이 되자마자 폭풍 검색을 하기 시작했죠.
당시에는 이사비용도 들었고 냉장고 구입, 세탁기 구매, 조리기구, 기타 살림살이를 사는데에 돈이 너무 많이 들었었거든요.

돈 들어갈 곳이 너무 많아서 부가기능 같은 것 말고 최대한 싸면서 다리미의 기본 기능만이라도 되는 제품을 사기로 마음먹고 검색을 했어요.

듀플렉스 건식 전기다리미가 그때 제 눈에 들어왔던 거예요. 저렴한 가격에 큰 고민없이 주문을 했었어요. 사실 배송비 포함 만원도 안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어요.

그래서 어느정도 만족하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건식다리미 사용 후기


듀플렉스 건식다리미 중간 부분을 보시면 둥그런 버튼 있어요.
이걸 옷 재질에 따라서 버튼을 돌려서 사용하는 건데요.
첨엔 여기저기 맞춰보다가 대충 중간에 맞춰놓고 썼는데요. 옷이 얇을 경우에는 꼭 재질에 맞게 돌려놓고 하셔야 돼요! 

제품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건식 다리미이기 때문에 물을 스프레이 통에 따로 담아서 옷에 골고루 뿌리고 다려야 잘 다려져요.
저는 스프레이도 없고 귀찮아서 그릇에 물을 담아와 손으로 옷에 물을 발라요.
참 구질구질 하죠. 그런데 다리미를 자주 사용하는 게 아니라서 물스프레이 사기가 좀 그렇더라고요.

참고로 저도 다리미 사용을 자주 하고 조금 더 기능이 다양한 스팀다리미를 원했다면 이 제품 안 샀을 거예요.



듀플렉스 건식다리미는 선이 있는 전기다리미예요.
무선 충전식이 아니고 전기코드를 꽂고 사용하는 유선 제품인데요.

무선 다리미가 편하긴 한데 저는 유선도 사용하기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제 이번 후기와 추천은 어디까지나 아주 가끔 다리미를 사용하거나 잘 망가지지 않고. 옷이 쫙쫙 드라마틱하게 펴지지는 않지만요.
다리미의 기본 기능은 있으면서 저렴한 다리미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렸다는 점 알아주세요.

아! 제가 처음에 다리미를 사고 했던 실수인데요.
건식 전기다리미 밑 판에 아주 살짝 그을린 부분이 있어요.


듀플렉스 건식 다리미 외관
유선 다리미 전반적인 모습



그 당시 프린팅이 되어 있던 티셔츠를 다리미로 다리고 있었는데 그 프린팅이 뜨거운 열이 바로 가해지면 녹는 거였나 봐요.
다리미 밑판에 까맣게 붙어서 한참 닦았던 기억이 나요.

그 이후부터는 프린팅이 있건 없건 혹시 모르니까 얇은 손수건이라도 다림질할 옷 위에 덮고 그 위로 다림질을 합니다.
여기서 저렴이 가성비 건식 전기다리미 후기를 마칠게요.

아무쪼록 본인에게 맞는 가성비도 품질도 여러 면에서 만족할 만한 다리미 구매하셔서 깔끔한 옷 입으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