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에프 활용(요리)

요기요배달로 먹은 페리카나 후라이드한마리! 에어프라이어로 튀김기름빼고 먹기. 냉장고에 남은 치킨데우는방법(가격,2L후라이기 조리온도,시간정보)

by 백싸리7 2020.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오랜만에 요기요에서 페리카나 후라이드치킨한마리를 배달해서 먹은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진짜 얼마만에 먹는 페리카나 후라이드치킨인지 모르겠어요. 전에 페리카나 가게 근처에서 부모님이 족발집을 하셨을땐 종종 시켜먹었거든요.
깨끗한 기름에 갓 튀겨진 뜨끈뜨끈한 치킨을 바삭 한입먹으면 얼마나 고소하고 맛있었는지 몰라요.


이번에 요기요로 주문한 곳이 제가 오랜전에 먹었었던 그 페리카나 지점이었어요.
여전히 맛이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후라이드가격은 16,000원 배달비1,000원 해서 총 17,000원 나왔어요.


후라이드치킨 튀김옷 색깔이 참 밝죠?
역시 이집은 예전하고 똑같네요.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다행이에요.

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여기서 잠깐 생각을 합니다.
제가 역류성식도염과 위염이 있잖아요. 전보다는 나아졌다지만 분명 치킨을 먹고나면 밤에 자다가 역류를 할게 뻔하거든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를 해서 기름을 빼고 먹으면 소화가 더 잘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당장 먹고 싶지만 참고 에어후라이기에 치킨을 넣었어요.


에어후라이기 온도는 170도로 했고요.
시간은 6분으로 했어요. 온도는 치킨이 뜨거운 상태라 너무 높게 하진않았어요.

참고로 냉장고에 남아있던 치킨을 다음날에 데워드실때는 180도 10분정도로 하시면 돼요.
중간에 꼭 뒤집어 주시고요!

아~~ 너무 먹고 싶지만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먹기위해서 좀만 더 기다려봅니다. 크~~ㅎ
괴롭네요.ㅋㅋ


짜자잔! 6분이 지났습니당. 참고로 중간에 뒤집어 줬어야했는데 그냥 한번 흔들어줬더니 밑면이 아주 약간 기름이 덜 빠졌더라고요.
꼭 뒤집어주세요.

치킨을 접시에 담고 에어프라이어안에 기름이 얼마나 고여있는지 확인해봤어요. 과연...?


허억...ㅜㅜ 후라이드치킨 겨우 7조각(작은크기)을 조리한건데 와... 기름이 정말 많이 나왔네요.
물론 닭 고유의 기름도 같이 빠진거겠지만 이걸 안 빼고 먹었다면 제 위장이 놀랐을거에요. 흐미...

이제 드디어 시식타임입니다~~^^ 꺄~!!!!
치킨은 무조건 치밥이죠.
치킨양념소스도 위에 조금 뿌리고 먹어보았어요.


음~~ 역시 너무너무 꼬소하고 바삭하고 맛있네요.
확실히 에어후라이기로 한번더 튀겨서 튀김옷이 과자처럼 바사삭했고요.
딱딱하지않고 바사사삭 했어요.
좀 더 담백해졌지만 충분히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그날밤 새벽에 다행히 역류를 하지않고 잘 잤어요.
물론 4~5조각만 먹었기때문에 괜찮았던거에요. 위가 약하신분들은 많이 드시면 안돼요!
오랜만에 행복한 저녁식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